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혹성탈출 > 정보 및 줄거리 등장인물 영화평가 결말해석!

by 오늘의미래 2023. 4. 4.

 

a movie poster

 

혹성탈출 1 정보 및 줄거리 

영화 혹성탈출은(1968)은 프랭클린 샤프너가 감독한 고전 공상 과학 영화입니다. 찰튼 헤스턴이 주인공으로 출연하여 유인원이 지배하는 한 행성에 우주비행사로 불시착하게 됩니다. 이 행성의 유인원들은 인간을 열등히 여기고 포로로 잡아서 과학연구로 활용하고 유린하게 됩니다. 극 중 테일러는 유인원 사회에 대해 더 자세히 알게 되고 자신의 행성으로 돌아갈 방법을 찾으려 노력합니다. 인간의 비밀을 숨기고 없애려는 유인원들과 이걸 밝혀내려는 인간과의 심리전과 추격전이 전개됩니다. 이 과정에서 충격적인 비밀이 발견되고 영화사에 길이 남을 엄청난 반전으로 영화는 끝이 납니다. 사회계층, 존엄성, 정치 등등 인간사회의 내면을 나타내고 그 당시 기술력으로 만든 영화로 믿기지 않을 정도로 시대를 초월한 SF영화로 남았습니다.

 

영화 등장인물

조지테일러역을 맡은 찰튼헤스턴, 코넬리어스박사역을 맡은 로디 맥도웰(지라의 남편이다), 지라역을 맡은 김헌터, 노바역을 맡은 린다 해리슨, 우르스 대장역인 제임스 그레고리등등 많은 유명한 배우들이 출연하여 관심을 받았었다. 찰튼 헤스턴이 연기한 조지 테일러역은 이 행성에 고립된 자신을 발견하고 유인원들과 맞서 싸워야 하는 남자입니다. 김헌터가 연기하는 지라역은 지능과 지혜로움을 가진 침팬지이고 테일러 대령이 행성을 알아내는데 중요한 동료가 됩니다. 로디 맥도웰이 연기하는 코넬리어스역은 지라의 남편이자 테일러 대령의 동맹관계가 됩니다. 우르수스 장군(제임스 그레고리가 연기)은 인류를 유인원들의 지배에 대한 적대감으로 여기고 인류를 없애고 멸망시키려는 고릴라입니다. 마지막으로 노바역을 맡은 린다 해리슨은 벙어리 인간이자 테일러대령의 충실한 동료입니다. 억압받고 무력한 인류를 대표하는 테일러 대령의 충실한 동반자가 됩니다. 이 캐릭터들은 행성들을 탐구하고 방어하고 싸우면서 거꾸로 된 세상을 탐색합니다.

 

 

영화 평가 반응

혹성탈출은 1968년 개봉 당시 광범위한 비평을 받았고 이후 SF 장르의 고전이 되었습니다. 이 영화의 놀라운 대본, 사회적 메세지, 믿기지 않는 분장실력 모두 평론가와 관객 모두에게 찬사를 받았습니다. 인종문제, 종교문제와 같은 사회 문제에 대한 영화의 풍자적 메시지는 놀라운 분장효과와 결합되어 이후 영화사에 굳건한 자리를 잡았습니다. 혹성탈출은 계속해서 4개의 속편과 각종 시리즈를 생성했습니다. 오늘날 혹성탈출은 SF의 고전으로 널리 인정받고 있으며 여러 주제들로 관객들에게 계속하여 영감과 즐거움을 주고 있습니다. 이후 최신시리즈들 모두 이 원작의 영향을 받아 새롭게 제작되었습니다. 또한 이 영화의 결말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 영화 역사상 가장 상징적이고 충격적인 결말 중 하나입니다. 어떤 스포일러도 언급하지 않았고 영화의 결말순간에 관객의 생각을 완전히 뒤집어 놓음으로써 관객을 놀라게 하고 충격에 휩싸이게 하여 영화가 끝난 후에도 오랫동안 영화의 주제와 메시지에 대해 깊이 토론하고 생각하게 합니다.

 

결말해석

혹성탈출의 결말은 비극적이고, 인류사회 변화의 어려움을 보여줍니다. 그들은 엄청난 노력에도 불구하고 결국 역사의 흐름을 변화하는데 실패했습니다. 결말 부분에서는 더 큰 사회적 세력에 맞서는 개인의 한계에 대한 메시지를 볼 수 있습니다. 지라와 코넬리어스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노력하지만 결국 인간의 저항을 극복하지 못하는 인물들입니다. 이 영화는 가장 선한 개인일지라도 확고한 권력체계와 사회적 규범 앞에서는 무력할 수 있음을 보여준다. 또한 영화의 결말은 유인원과 인간 사이의 갈등의 비극성을 강조합니다. 지라와 코넬리우스가 총알속에서 죽임을 당하면서 시청자는 종종 사회 변화에 따라오는 폭력과 유혈 사태를 보여주게 합니다. 이 영화는 평등과 정의를 위한 투쟁이 큰 대가를 치를 수 있으며 진보로 가는 길은 어렵고 고통이 따라는 길임을 보여줍니다. 결국 혹성탈출의 결말은 사회 변화의 도전과 개인행동의 한계에 대한 큰 메시지를 주는 논평이라 볼 수 있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위해서 변화를 도전하려는 자세 및 의지의 중요성을 일깨워줍니다.

 

 

 

 

반응형

댓글